HOME · LOGIN · JOIN · CONTACT US · ENG
단체소개 사업소개 후원하기 정보마당
 
정보마당 함께 읽는 글
공지사항
함께 읽는 글
갤러리
한울안 공익사업체]
차(茶)향기 듣는 집
약(藥)이 되는 밥상
 
함께 읽는 글

20140528 인도에서 온 편지

작성자 :
한울안운동
등록일 :
2015-04-08 10:16
조회수 :
1,240

 

(편집자주: 인도 델리교당의 원 인스티튜트 교사와 학생들이 졸업식을 맞아 한울안운동에 감사의 마음을 담아 아래의 편지를 보내왔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교사인 수실라입니다. 저는 이곳에서 2년 째 재봉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우리 학교는 가난한 인도의 학생들에게 직업교육을 하는 곳입니다. 특히 컴퓨터 교육으로 명성이 높습니다. 이곳에서는 신식 컴퓨터와 교구가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또한 학생들에게 교재도 제공합니다. 또 다른 과정으로는 재봉수업이 개설되어 있습니다. 재봉을 배울 경우 불우한 처지에 있는 소녀와 여성들이 돈을 벌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로 연결됩니다. 학교에 설치되어 있는 재봉틀 또한 아주 좋은 것입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재봉틀과 작업대가 조금 더 설치되면 좋겠다는 것입니다. 그렇게 된다면 더 많은 학생들이 수업을 들을 수 있을 것입니다. 앞으로 우리 학교가 더욱 발전하기를 기원하며 이곳에서 학생들을 가르칠 수 있다는 것이 큰 영광이라고 생각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교사인 강가입니다. 우리 학교는 사립학교의 학비를 감당할 수 없는 가난한 아이들에게 아주 좋은 수준의 컴퓨터 교육과 재봉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교육을 받은 아이들은 직장을 구해 돈을 벌 기회를 가지게 되고 그것이 바로 자립이 됩니다. 이곳에는 성능 좋은 컴퓨터와 재봉틀, 교구 시설이 구비되어 있고 게다가 학생들에게 장학금도 줍니다. 300명이 넘는 학생들이 지난 3년 동안 이곳에서 교육을 받았습니다. 이런 좋은 학교의 교사라는 사실이 저는 무척 자랑스럽습니다. 앞으로 더욱 다양한 교육과정이 생겨서 더 많은 학생들과 가난한 사람들을 도울 수 있게 되길 빕니다. 


제 이름은 삭쉬입니다. 저는 가정주부입니다. 요즘 세상을 살아가려면 아이들은 컴퓨터 지식을 배우는 것이 꼭 필요합니다. 가정주부인 저도 마찬가지로 컴퓨터를 알아야 합니다. 이곳에서의 컴퓨터 교육은 매우 훌륭합니다. 선생님들은 아무리 작은 부분이라고 해도 아주 자세하게 알려주시며 무척 협조적이고 이 분야의 전문가입니다. 또한 컴퓨터의 사양도 좋습니다. 가정주부인 저에게도 또 가난한 집의 아이들에게도 이곳의 컴퓨터 교육은 소중한 기회가 될 것입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제 이름은 레누입니다. 저는 원 인스티튜트의 학생입니다. 이곳의 컴퓨터교육은 매우 훌륭합니다. 선생님들도 모두 좋으시고 또한 우리가 무슨 이야기를 하든 열심히 들어주십니다. 이곳의 컴퓨터는 아주 사양이 좋습니다. 또한 시간표 역시 학생들이 방과후에 듣기 편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선생님들께서 직접 만드신 교재도 저희에게 제공됩니다. 컴퓨터를 배우는 것은 저희들에게 무척 좋은 기회가 됩니다. 저는 정말 즐겁게 이곳에서 컴퓨터를 배우고 있습니다. 다른 과정도 생긴다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이용약관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동작구 현충로 75 , 9층 (흑석동) 우)06904 · 전화 : 02) 814-4521 · 팩스 : 02)6713-4521
Copyright(c) 2015 사단법인 한울안운동.All Rights Reserved